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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오피아트
댓글 0건 조회 177회 작성일 21-12-2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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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아트 Op Art 란 무엇인가?


옵티컬 아트(Opic Art)는 기하학 추상 예술의 일종인 광학 예술의 약자로, 반복적인 단순 형태와 리듬 패턴, 진동 색상 조합, 무아레 패턴, 전경-배경 혼동과 같은 시각적 효과를 사용하여 광학 감각을 탐구한다. 형식적으로, 모든 Op Art 그림과 작품들은 3차원 공간의 착각을 주기 위해 시각적인 인식의 트릭을 사용하고, 빛과 그림자의 인상을 만들기 위해 색을 섞는다.


주요 시기 :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주요 단어 : 시각적 환상, 움직임의 환상, 반복적인 형태, 체커보드 패턴, 장력, 보색

주요 아티스트 : 빅터 바사렐리, 브리짓 라일리, 리처드 아너스키에비치, 프랑수아 모렐레, 헤수스 라파엘 소토, 훌리오 르 파르크, 지아니 콜롬보, 피터 코글러


오피아트 Op Art 운동의 기원


오피 아트의 뿌리는 인상주의, 입체파, 미래주의, 다다주의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이 운동은 바우하우스의 구성주의 관행에서 더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독일 학파는 분석과 합리성의 틀 안에서 형태와 기능의 관계를 강조했고, 이는 그래픽 모양과 밝은 색을 포용하는 당시의 반문화를 반영했다. 그 당시, M.C. 에셔, 빅터 바사렐리, 조셉 앨버스와 같은 예술가들이 현재 광학 예술로 여겨지는 것을 실험했다. 앨버스의 작품은 색 지각에 관한 연구인 반면 에셔의 작품은 역설적인 배치, 시각적 속임수, 언뜻 보기에 그럴듯해 보이는 형태와 구조의 원근법 오류를 사용한다. 시각 미술의 할아버지로 알려진 예술가는 프랑스-헝가리 예술가 빅토르 바사렐리이며, 그의 그림 "얼룩말" (1938)은 많은 미술 역사가들에 의해 Op Art의 초기 예들 중 하나로 여겨진다.


키네틱 아트의 역사와 발전에 결정적인 사건인 1955년 파리 데니즈 르네 미술관에서 열린 그룹전 '르 무브망(Le Mouvement)'도 착시와 시각적 속임수를 사용한 작품을 홍보한 최초의 전시 중 하나임이 입증되었다. Op Art 운동의 성공의 정점은 1965년 현대 미술관이 빅터 바사렐리, 브리짓 라일리, 프랭크 스텔라, 카를로스 크루즈-디에즈, 헤수스 라파엘 소토, 요제프 알버스와 같은 예술가들의 그림과 조각품을 전시한 The Respective Eye로 이 스타일을 받아들였을 때였다. Op Art는 1970년대 초에 사라지기 전에 광고,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명한 Op Art 아티스트 및 상징적인 Op Art 작품


빅토르 바사렐리


빅터 바사렐리는 광학 회화의 가장 중요한 대표자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그는 바우하우스, 수프리미즘, 기하학적 추상화 이론에서 영감과 방향을 얻었다. 1906년 헝가리 페츠에서 태어나 피스타니와 부다페스트에서 자랐으며, 그곳에서 바우하우스 운동은 물론 전통 학술 회화의 기초를 알게 되었다. 바사렐리의 생애와 작품 대부분은 Op Art 스타일에 관한 것이었다. 그의 그림들은 의심과 새로운 생각을 향해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보이는 이미지들에 의해 만들어진 즐거운 긴장감과 함께 사람들을 시각적 안정지대 밖으로 밀어내는 것을 목표로 했다. 그는 광학 예술 실험의 세계에 몰입하면서 색과 모양의 놀이로 일상생활에 생명을 불어넣고 싶었다.


브리짓 라일리


브리짓 라일리는 관람객들에게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여러 줄로 이루어진 인상적인 벽화로 유명한 Op Art 화가 중 한 명이다. 그녀의 흑백 기하학적인 패턴은 시력의 역동성을 탐구하고 눈에 방향감각을 잃게 하는 효과를 만들어내며 움직임과 색에 대한 환상을 일으킨다. 1931년 런던에서 태어난 라일리는 골드스미스 칼리지와 왕립미술원에서 공부했다. 라일리는 흑백 기하학적인 상징적인 작품과 런던의 테이트 갤러리, 파리의 모더뉴 박물관 등 주요 기관에 임시 공공 벽화로 대중들의 의식에서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현재 영국과 프랑스에서 거주하며 일하고 있다.


리하르트 아누스키에비치


그는 1960년대 후반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 Op Art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선두 주자였습니다. 1964년 라이프지는 그를 "Op Art의 새로운 마법사 중 한 명"이라고 불렀다. 펜실베이니아주 이리 출신으로, 아너스키에비치는 클리블랜드 예술대학교를 다니면서 오페 아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졸업을 하고 예일대에 진학했고, 흥미롭게도 얼마간 요제프 알베르스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아누슈키에비치는 오늘날에도 활발하게 그림을 그리고 있다.


프랑수아 모렐레


1926년 루아르 계곡의 작은 마을인 콜레에서 태어난 프랑수아 모렐레는 화가, 그래픽 예술가, 조각가였다. 그는 아르헨티나인, 훌리오 르 파르크, 프란시스코 소브리노와 함께 GRAV(Groupe de Recherche d'Art Visuel)의 창립자 중 한 명이었다. 프랑수아 모렐레가 한 실험적인 작품은 프랭크 스텔라, 솔 르윗, 댄 플라빈과 같은 예술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오피아트 Op Art 운동의 유산

오늘날 예술가들은 Op Art 운동의 범위와 범위를 강화하고 3차원 공간으로 확장하면서 이전의 조사들을 계속 끌어낸다. 오스트리아의 예술가 Peter Kogler는 Op Art 운동에 크게 기여하면서 기술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 중 한 명이다. 지난 20년 동안, Kogler는 전시 공간을 그의 작품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면서, 전시 공간의 급진적인 변화를 위해 노력했다. 게다가, 그의 독특한 패턴은 판화, 조각, 가구, 벽지, 조명 설비, 콜라주, 그리고 방 크기의 미궁을 포함한 매우 다양한 형식을 취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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