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아트 Op Art 는 추상적인 패턴, 색상, 형태가 눈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면서 1960년대에 두각을 나타낸 국제적인 예술 운동이었다.

오피아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피아트

오피아트 Op Art 는 추상적인 패턴, 색상, 형태가 눈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면서 1960년대에 두각을 나타낸 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오피아트
댓글 0건 조회 165회 작성일 21-12-20 10:16

본문

오피아트 Op Art 는 추상적인 패턴, 색상, 형태가 눈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면서 1960년대에 두각을 나타낸 국제적인 예술 운동이었다.


오피아트 OpArt 란 무엇인가?

Op Art는 '광학 예술'의 약자로 1960년대 중반에 정기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 스타일은 종종 흑백으로 된 추상적인 패턴으로 특징지어지며, 배경과 전경이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결과적인 이미지는 눈을 자극하고 붓기, 뒤틀림, 번쩍임 또는 진동의 감각을 만들어내며 때때로 불안정함과 잔상을 유발한다.


오피아트 OpArt 라는 용어의 기원

타임지는 1964년 프랑스계 헝가리인 예술가 빅터 바사렐리의 작품에 대응하여 이 용어를 만들었다. 바사렐리는 1930년대에 컴퓨터, 항공우주, 텔레비전이 발전하던 시기에 과학, 색, 광학에 대한 관심을 모아 'Op' 스타일을 처음으로 탐구한 사람 중 한 명이었다. 1950년대 중반까지 바사렐리는 Tamymyr, 1958 (아래 사진)과 같은 복잡한 기하학적 그림을 그렸다. 1960년대의 그의 행성 민속 시리즈에서 그는 그림 평면을 가로질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격자 모양의 형태로 배열된 색상의 '플라스틱 알파벳'을 만들었다. 바사렐리는 다음과 같이 썼다.


'예술 작품의 존재를 경험하는 것이 그것을 이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작업 예술과 키네틱 아트

Op Art는 키네틱 아트와 동시에 나타났으며, 두 작품 모두 1955년 파리의 Galerie Denise Rene에서 열린 그룹 전시회인 Le Mouvement에서 시작되었다. 두 스타일 모두 1965년 뉴욕에서 열린 국제 설문 조사 전시회인 The Response Eye에서 기념되었습니다. Op과 Kinetic Art는 운동에 대한 매력을 공유했지만, Op 예술가들은 어떻게 가상 움직임이 평평한 평면에서 만들어질 수 있는지 탐구했고, Kinetic 예술가들은 공간에서의 실제 움직임에 몰두했다. 1965년 이후 Op 스타일은 그래픽, 광고, 디자인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브리짓 라일리와 조지 쇠라

비교적 새로운 예술 스타일로 여겨지긴 했지만, Op은 15세기 선형적 관점으로부터 물체가 더 멀리 보이도록 더 작게 그려지는 것, 예술가들이 물체를 3차원으로 보이도록 그림으로써 눈을 속이는 것, 왜곡된 이미지가 나타날 수 있는 아나모포시스 등 다양한 원천에서 기원을 했다.ly는 장치를 통해서 또는 특정한 유리한 지점에서 볼 때 그것의 진짜 모양으로 보여집니다.


1880년대에 조르주 쇠라는 프랑스의 화학자 미셸 유진 슈브렐의 색 이론에 영향을 받아 눈에 휘지 않는 색을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광학에 대한 엄격한 접근을 탐구했다. 영국 예술가 브리짓 라일리는 특히 쇠라의 '헤이트 아지랑이' 진동에 끌렸는데, 그녀는 전통 농악을 연상시키는 패턴 기반 스타일로 탐험했다. 1960년대에 라일리는 자신의 스타일을 특징짓는 흑백 작품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예를 들어 곡선이 다양한 주파수로 반복되어 반짝이는 광학적 효과를 내는 Over, 1966년이다. 그녀는 말했다:


'의미가 집중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런 믿음이 사라지면 해석의 여지가 생겼다.'


다른 Op 아티스트로는 프랭크 스텔라, 카를로스 크루즈-디에스, 헤수스 라파엘 소토, 요제프 알베르스가 있다.


Op Art가 현대미술가들에게 미치는 영향

많은 미술 평론가들은 Op Art를 상업적이고 '반복적인 자극'이라고 일축하며 반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 미술에 미치는 영향은 미국 화가 필립 타페와 영국 화가 리처드 라이트의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계속되고 있다. 이 스타일은 또한 눈이 선, 형태, 색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는 신경 과학자들에게 자료를 제공한다.


#오피아트 #오피 #아트 #Opart #Op #Art #Opticalart #오피톡 #오피시티 #Optalk #Opcity #Opart1 #Opart2 #OPART주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건 1 페이지
  • RSS

검색

google   youtube   facebook   instagram   pinterest   linkedin   snapchat   twitter   whatsapp   reddit   blogger   naver   band   kakao   kakao story   tistory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피아트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오피아트 / 대표 : Opart
주소 :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오피아트

접속자집계

오늘
115
어제
79
최대
161
전체
9,201
Copyright © 2010 오피아트. All rights reserved.
오피가이드 sitemap.xml

조선의밤 sitemap.xml

인천달리기 sitemap.xml

대구의밤 sitemap.xml

아이러브밤 sitemap.xml

부산달리기 sitemap.xml

오밤 sitemap.xml

오피가이드 sitemap.xml

오피스타 sitemap.xml

떡집 sitemap.xml

오피가이드

조선의밤

인천달리기

대구의밤

아이러브밤

부산달리기

오밤

인달

대밤

알밤

부달

오피가이드

오피스타

떡집

오피스타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피가니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밤

아이러브밤

대밤

알밤

오피아트

부산달리기

달콤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