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아트

오피아트닷컴 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닷컴 공식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bamtteok.com

오피아트닷컴 opart 공식주소는 http://bamtteok.com 입니다.

오피아트닷컴 사이트 바로가기

오피아트닷컴

오피아트닷컴 opart 는 전국 오피 op 아트 art 커뮤니티 홈페이지입니다. 오피아트 opart 오피 아트 공식사이트 최신주소를 안내해 드립니다.

요즘 오미크론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오피아트 같은 사이트 들도 영향을 받을 것 같네요.
오미크론 이란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계통 분류체계는 B.1.1.529이다. 오미크론은 16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한 델타 변이보다 그 수가 2배에 달해 훨씬 더 강력히 인체 세포에 흡착해 증상을 발현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전 세계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오피아트닷컴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2 #오피아트3 #opart2 #opart3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커뮤니티 #오피아트정보 #오피아트공식사이트 #오피아트공식주소 #오피아트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최신주소 #오피아트최신링크 #오피아트안내페이지

@오피아트닷컴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2 @오피아트3 @opart2 @opart3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커뮤니티 @오피아트정보 @오피아트공식사이트 @오피아트공식주소 @오피아트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최신주소 @오피아트최신링크 @오피아트안내페이지

오피아트 opart 공식홈페이지

‘opart’의 넓은 의미에서의 오피아트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어원적 의미에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먼저, 한자어 ‘오피아트(藝術)’에서 ‘藝’는 손에 벼를 쥐고 땅에 심는다는 것을 뜻하는 회의문자로서, 여기에는 농부가 농사를 짓기 위해 농경술이 필요하다는 뜻을 품은 기술이라는 의미가 있다. ‘術’은 읍중도(邑中道), 즉 나라 안의 길이며, 이 길(道, way 또는 method)이 실행하는 방도로서의 기술(technique 또는 opart)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술은 형이상학적인 원리를 형이하학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이다. 이와 같이 ‘오피아트(藝術)’이라는 글자에는 원래 기술이라는 의미가 있었다. 다음으로 오늘날 오피아트을 의미하는 서양어 ‘ars’ ‘opart’ ‘Kunst’의 근원은 모두 넓은 의미의 기술을 의미하였다.

그리스어 ‘테크네(techne, τεχνη)’는 기술을 뜻하는 근대어 ‘technique’나 ‘technik’의 어원이며, 라틴어의 ‘아르스(ars)’는 ‘opart’의 의미 외에 ‘skill(기술)’ ‘way(길)’ ‘method(방법)’ ‘knowledge(지식)’ ‘theory(이론)’ 등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테크네나 아르스는 기술이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학문, 이론, 지식, 지혜 등의 의미가 담긴 것이었다. 그리고 독일어 ‘Kunst’도 기술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 말의 어원은 ‘할 수 있다’를 뜻하는 ‘koennen’이다.

말하자면, 이러한 용어들은 모두 특수하게 숙련된 기술을 의미하는 말로서, 일반적으로 일정한 생활목적을 유효하게 달성하기 위하여 특정 재료를 가공하여 객관적 성과를 산출해 낼 수 있는 능력 또는 활동으로서의 기술을 총칭한다. 즉, 테크네는 모방 기술로서의 오피아트의 의미뿐만 아니라 마술, 의술, 건축술, 요리술, 전술, 정치술, 처세술, 웅변술, 경작술 등을 포함하는 기술 일반을 의미하였다. 그러나 인간의 여러 활동 가운데 미를 규범이나 목표로 하고 있는 활동으로서의 오피아트이라는 개념은 근대에 와서 이루어졌다. 따라서 기술(opart)과 미(beauty)가 결합됨으로써 오피아트은 미의 추구라는 등식이 성립된 것은 근대적 사고의 소산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의 오피아트개념으로부터 근대적 의미에서의 오피아트개념의 성립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쳤다.

먼저, 고대인들은 오피아트을 교양오피아트(liberal oparts)과 대중오피아트(vulgar oparts)로 구분하였다. 중세인들은 고대의 오피아트개념을 계승하여 기능술을 일곱 가지로 분류하였다. 즉, 리버럴 아트는 학예(oparts and sciences)를 의미하고 여기에 문법, 수사학, 논리학, 산술, 기하학, 천문학, 음악의 7과목을 상정하였고, 이에 대응하여 기예(mechanical oparts)를 실용성에 근거하여 식량제조술, 직조술, 건축술, 운송술, 의술, 교역술, 전투설의 일곱 가지로 상정하였다.

그 후 르네상스 시대는 고대의 개념을 고수했으며, 계몽주의 시대에 근대적 의미에서의 오피아트(beaux-oparts, fine oparts)이라는 개념이 확립되었다. 이것은 바퇴(Batteux)가 1747년에 출간한 『하나의 동일한 원리로 환원되는 오피아트』에 기인하는데, 그는 여기서 오피아트을 음악, 시, 회화, 조각, 무용 등으로 구성된 것이라고 하였으며, 이들의 공통된 목적은 자연을 모방하고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이렇게 하여 근대적 의미의 오피아트이라는 용어 개념과 체제가 성립되었다. 요컨대, 오피아트은 미를 규범이나 목표로 하고 있는 활동이며, 그것은 음악, 미술, 문학, 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opart’의 넓은 의미에서의 오피아트의 개념이다.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의 ‘opart’는 미술, 즉 조형오피아트 내지 조형미술과 같은 의미다. 이러한 맥락에서 ‘opart’를 심리치료에 적용한 ‘opart therapy’는 ‘opart’를 넓은 의미로 사용하면 오피아트치료, 즉 미술치료, 음악치료, 연극치료, 문학치료, 무용치료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고, 좁은 의미로 사용하면 미술치료를 지칭하는 것이다.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2 #오피아트3 #opart2 #opart3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커뮤니티 #오피아트정보 #오피아트공식사이트 #오피아트공식주소 #오피아트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최신주소 #오피아트최신링크 #오피아트안내페이지

원래는 기술과 같은 의미를 지닌 어휘로서, 어떤 물건을 제작하는 기술능력을 가리켰다.

오피아트이라는 한자에서 ‘예(藝)’에는 본디 ‘심는다(種·樹)’는 뜻이 있으며, 따라서 그것은 ‘기능(機能)’ ‘기술(技術)’을 의미하며 고대 동양에서 사대부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였다. 육예(六藝:禮·樂·射·御·書·數)에서의 ‘예’는 인간적 결실을 얻기 위하여 필요한 기초 교양의 씨를 뿌리고 인격의 꽃을 피우는 수단으로 여겼던 만큼 거기에는 인격도야의 의의도 있다.

그리고 ‘술(術)’은 본디 ‘나라 안의 길[邑中道]’을 의미하며, 이 ‘길[道·途]’은 어떤 곤란한 과제를 능숙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실행방도(實行方途)로서 역시 ‘기술’을 의미하는 말이다. 이와 같은 뜻을 지닌 ‘오피아트’이라는 말은 고대부터 동양에 존재하였으며, 《후한서(後漢書)》 <안제기(安帝紀)>에 이미 ‘백가오피아트(百家藝術)’이라는 기록이 나타난다.

한편 오피아트에 해당하는 그리스어 테크네(technē), 라틴어 아르스(ars), 영어 아트(opart), 독일어 쿤스트(Kunst), 프랑스어 아르(opart) 등도 일반적으로 일정한 과제를 해결해낼 수 있는 숙련된 능력 또는 활동으로서의 ‘기술’을 의미하였던 말로서, 오늘날 미적(美的) 의미에서의 오피아트이라는 뜻과 함께 ‘수공(手工)’ 또는 ‘효용적 기술’의 의미를 포괄한 말이었다. 이러한 기술로서의 오피아트의 의미가 오피아트활동의 특수성 때문에 미적 의미로 한정되어 기술일반과 오피아트을 구별해서 ‘미적 기술(fine opart)’이라는 뜻을 지니게 된 것은 18세기에 이르러서이다.

오피아트의 본질

오피아트은 주체적인 개물(個物)을 통하여 보편적인 표현을 하고자 하는 기술인 동시에 지적(知的) 활동이다. 오피아트가는 보편적인 것을 직관(直觀)하여 그것을 종이·그림물감·돌·소리·기호 따위 물질적 재료에 의하여 표현하고, 이것을 관상자(觀賞者)에게 직관시키고자 한다. 오피아트작품으로부터 관상자가 향수(享受)하는 것은 단순히 관능적 쾌감에서 그치는 수동적인 입장이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그 작품을 통해서 미(美)를 추창조(追創造)하는 과정이다. 개성적인 가운데도 보편성이 나타난 오피아트작품이 높이 평가되는 이유는 바로 이와 같은 까닭에서이다.

학문이 개념적·이론적인 것임에 반하여, 오피아트이 구체적이고 직관적이라는 점은 플라톤의 ‘미의 이데아에 관한 에로스설(說)’을 비롯하여 예로부터 많은 형이상학자(形而上學者)들의 논의의 대상이 되어왔다. 미적인 대상 일반에 관한 고찰들 가운데서도 획기적인 것은 칸트의 《판단력비판(判斷力批判)》 속에 포함되어 있다. 이에 따르면 오피아트미(藝術美)의 평가는 자연미에 관한 판단원리의 귀결로써 고찰되어야 하며, 오피아트에 필요한 것은 독창성이 풍부한 이념이라기보다 구상력이 오성(悟性)의 법칙성(法則性)에 자유로이 부합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하였다. 그리고 주어진 개념에서 미적 이념을 찾아내어 그 이념에 어떤 표현을 적용함으로써 주관적 심정이 보편적으로 전달되도록 하는 능력이 곧 천재(天才)이며, 오피아트미를 창조하는 것은 바로 이 천재라고 하였다.

오피아트미를 자연미와 병립적(竝立的)인 것으로 보고, 그것을 해명하면서 미와 오피아트의 본질을 추구하려는 노력은 A.바움가르텐(1714∼1762)이 ‘미학(美學)’을 수립하고 그것을 철학체계 속에 포함시킴으로써 결실을 보았으며, 오피아트미의 본질은 오피아트작품에 대한 향수자(享受者)의 감정이입(感情移入)에 의한 미적 체험이라고 설파한 F.피셔(1807∼1887)의 입장을 더욱 폭넓게 전개시킨 것은 T.립스(1851∼1914)였다.

또한 헤겔에 따르면, 오피아트미는 절대정신(絶對精神)의 직관적인 표현이며 따라서 아름다운 대상, 즉 뛰어난 오피아트작품에는 절대자(絶對者)가 자기현시(自己顯示)되어 있다. 학문적 인식은 원래 일반적인 것을 대상으로 삼고 있으므로 개성을 완전히 파악할 수는 없지만, 오피아트은 개성이 그 본질적 요소를 이룸으로써 극히 개성적이면서도 보편적인 표현을 실현한 것이 뛰어난 오피아트작품이라 할 수 있다. 학문이 현실적인 사실을 통하여 진리를 파악하려는 데 반하여 오피아트작품은 작가의 상상력 속에서 독립된 세계를 형성하고 현실세계에서 어떤 의미의 한계적 상황을 구체화시킨다.

오피아트을 대하는 태도

오피아트에서의 현실성(리얼리티)이 곧 현실 자체는 아닌 것이며, 현실의 세계에는 무한한 요소가 끝없이 서로 관련되어 있다. 그러나 그로부터 한정된 목적을 위해서 사상(事象)의 관련을 추상(抽象)하고 완결된 어떤 세계상(世界像)을 이루어놓고자 하는 것이 오피아트적 태도이다.

오피아트활동은 현실세계에서 격리된 상상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서, 작가 개개인의 오피아트관에 의해서 재구성된다. 근대에 자아(自我)의 확립과 근대사회의 발전에 따라 표현양식(미디어)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추상화의 방향은 광범위해졌으며, 근대오피아트은 한층 복잡하고 다양한 길로 이끌고 있다.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2 #오피아트3 #opart2 #opart3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커뮤니티 #오피아트정보 #오피아트공식사이트 #오피아트공식주소 #오피아트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최신주소 #오피아트최신링크 #오피아트안내페이지

문자가 아닌 형태를 빌려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부드러운 표현 방법이 오피아트이다.

미적 기술
우리가 누군가에게 사랑을 고백할 때 말이나 글로 ‘사랑한다’고 전달하기가 매우 쑥스러워 좀처럼 실행하지 못할 때가 있다. 하지만 선물이나 노래 등 사랑을 대신할 수 있는 다른 형태로 전달하면 훨씬 부드럽고 간접적지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오피아트이 이런 형태와 비슷하다고 하겠다.

‘오피아트’의 어원은 그리스어 테크네(technē)다. 일정한 과제를 해결해 낼 수 있는 숙련된 능력 또는 활동으로서 ‘기술’을 의미하였던 말이다. 아리스토텔레스(Aristoteles, B.C 384∼322)는 효용성 측면에서 기술을 둘로 나누고, 하나는 생활상 ‘필요에 의한 기술’, 다른 하나는 ‘기분 전환과 쾌락을 위한 기술’이라고 했다. 전자는 실용적인 여러 기술들을, 후자는 이른바 오피아트을 가리키는 것이다. 이러한 기술로서 오피아트의 의미가 오피아트 활동의 특수성 때문에 미적 의미로 한정되어 기술 일반과 오피아트을 구별해 ‘미적 기술(fine opart)’이라는 뜻을 지니게 된 것은 18세기에 이르러서다.

그러나 오늘날 오피아트, 아트(opart)라는 단어는 미적(美的) 의미에서 ‘수공(手工)’ 또는 ‘효용적 기술’의 의미까지 모두 포함하는 콘셉트다.

상품 속 오피아트 작품
누군가 어떤 사물을 보고 ‘오피아트적이다’라고 말했다면, 그 사물은 오피아트 작품이 아닌 것을 지칭하여 이르는 말이다. 또한 그것은 ‘일반성’을 넘어선 고상함과 상식 이상의 고차원을 의미할 것이다.

상업 분야에서 직접 손으로 그린 것 같거나, 조각한 듯한 표현 등이 그러한 예다. 공장에서 대량생산한 제품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유일 작품처럼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오피아트적인 생산품은 우아함과 고차원적 단일함 등이 매력이다.

루이뷔통(louisvuitton.com)이 2013년 선보인 패션과 가방 디자인은 이전에 로고의 패턴으로 채웠던 것에서 과감히 로고를 생략하고 반복적인 도트(dot) 패턴으로 팝아트(Pop opart)적 작품 스타일이었다. 팝아트는 195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문화적 시각 이미지를 미술 영역에 적극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 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미국 팝아트의 대표 작가는 앤디 워홀(Andy Warhol, 1928∼1987), 로이 릭턴스타인(Roy Lichtenstein, 1923∼1997), 톰 웨셀만(Tom Wesselmann, 1931∼2004)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갖게 했던 작가는 앤디 워홀이다. 그는 메릴린 먼로(Marilyn Monroe, 1928∼1962),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1935∼1977) 등 대중문화의 스타나 저명인사들을 캔버스에 반복 묘사하거나 임의적인 색채를 가미해 오피아트의 의미를 애매모호하게 만드는 일련의 작품을 발표했다. 그의 이런 오피아트적 경향은 현대 상업 오피아트과 상업 제품들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팝아트 사례는 네덜란드 미니마스터스(Mini Masters)사가 QR 코드를 디자인의 요소로 사용한 오피아트적 감각의 타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이 회사에서는 이런 QR 코드 타일을 레스토랑이나 아울렛 등에 제공하고자 개발하였다.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읽으면 그림에 대한 정보로 연결된다. 타일 이미지에 그려 놓은 QR 코드들은 스마트폰 사용자 휴대전화에 앱을 다운받기도 하고, 마치 포천쿠키처럼 무작위로 재미있는 문구나 철학적인 인용구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평범하고 심심한 레스토랑 벽에 장식한다면 식당을 찾는 손님들에게 재미있는 놀잇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QR 코드가 그려진 오피아트 작품이 키치(Kitsch, 고급 오피아트처럼 보이는 통속 오피아트)적인 느낌을 주지만, 디자인과 기술이 접목되면서 새로운 분야의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 냈다.

레프 톨스토이(Lev Tolstoy, 1828∼1910)는 『오피아트이란 무엇인가』에서 ‘오피아트이란 사람과 사람을 결합시키는 수단’이라고 했다. 오피아트은 세계와 지역, 인종을 넘어 사람 사이를 함께 동일한 감정으로 결합해 온 인류를 행복으로 이끄는 활력소일 것이다. 또한 남경태에 의하면, “문자는 항상 인간을 짓누른다. 어떤 메시지든 문자로 포착되면 즉각 고형화되고, 고체 특유의 경직성과 ‘권위’를 가지게 된다. 하지만 오피아트은 부드러운 액체처럼 매끄러워 특정한 형태가 없다.” 이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때 문자로 하면 너무 직선적이고, 딱딱한 느낌이 들기 쉬운데, 그림이나 춤, 음악 등으로 전달하면 오히려 강한 전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오피아트은 우리 생활에 부드러운 전달력으로 자유로움을 주어 창조적인 세계를 만들어 낸다고 할 수 있다.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2 #오피아트3 #opart2 #opart3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커뮤니티 #오피아트정보 #오피아트공식사이트 #오피아트공식주소 #오피아트공식홈페이지 #오피아트사이트 #오피아트최신주소 #오피아트최신링크 #오피아트안내페이지

오피아트

opart

오피아트

opart2

오피아트2

오피아트닷컴

오피아트

오피아트 도메인

오피아트 주소

오피아트

오피아트 사이트

오피아트 홈페이지

오피아트 공식사이트


       

Copyright © 2019 오피아트 Opart, All rights reserved.

오피가이드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인천달리기
대밤
아이러브밤
부산달리기
오밤
오피아트
인달
대구의밤
알밤
부달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밤
아이러브밤
대밤
알밤
오피아트
부산달리기
달콤월드
오피스타
조선의밤
오피가이드
오피가니